홍천군노인복지관, 홍천군자원봉사센터 연계 진달래로타리클럽 도움으로 저소득 홀몸 어르신 주거환경개선 실시일시 : 2020. 10. 20. (화) 14:00장소 : 홍천관내 내용 : 홍천군노인복지관(관장 자월스님)에서 홍천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조계춘)와 연계하여 진달래로타리클럽(회장 김옥경)의 도움으로 저소득 홀몸 어르신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실시하였다.
홍천군자원봉사센터 조계춘 센터장은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 방역수칙에 따라 자원봉사활동에 힘쓴 진달래로타리클럽에 감사드린다. 홍천군노인복지관과의 협력을 밑거름으로 자원봉사활동이
활성화되기를 바라며, 지역사회 자원연계 활성화를 위해 힘쓰겠다.”고 하였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홍천 진달래로타리클럽(회장 김옥경)은 “이번 활동을 통해 코로나19로 침체된 봉사활동이 활기를 띠었으면 한다.”며 주거환경개선과 더불어 생필품을 후원하는 등 아낌없는 봉사활동을 펼쳤다.
주거환경개선 대상 어르신은 “깨끗해진 집을 보니 기분이 좋지만 도움을 주신 봉사자분들게 미안한 마음도 든다.”며 “앞으로 잘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홍천군노인복지관 자월스님은 “저소득 홀몸 어르신의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앞장서 적극적인 관내 지역자원 연계를 통해 보다 질 높은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하였다.